내 마음이 강해야 내 소원도 이루어진다 - 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
영감이 떠오르기를 기다려라 - 나폴레옹 힐과 클래망 스톤의 공저 <긍정적인 마음 상태를 통한 성공>에서
엘머 게이트는 육체를 건강하게 하고 마음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몸소 보여줬다. 나폴레옹 힐은 앤드류 카네기의 소개장으로 단단히 무장하고 체비 체이스 실험실로 게이트 박사를 찾아갔다. 나폴레옹 힐이 박사와 면담을 청했을 때, 게이트 박사의 비서가 말했다.
"죄송합니다만... 지금은 박사님을 방해할 수가 없어요."
"얼마 후에야 그분을 만날 수 있을까요?"
나폴레옹 힐이 물었다.
"글쎄요, 아마 세시간은 족히 걸릴 거예요."
"왜 그분을 방해할 수 없다는 겁니까?"
그녀는 머뭇거리며 대답했다.
"그분은 영감이 떠오르기를 기다리고 계세요."
나폴레옹 힐은 빙그레 웃었다.
"영감이 떠오르기를 기다리다니, 그게 무슨 뜻입니까?"
그녀는 미소를 되돌리며 대답했다.
"게이트 박사님의 설명을 직접 듣는 편이 좋으실 거예요. 그런데, 어떻게 하시겠어요? 여기서 무작정 기다리시겠어요, 아니면 다음에 다시 오시겠어요?"
나폴레옹 힐은 기다리기로 했다. 그리고 그것은 가치 있는 결정이었다. 그는 기다리는 가치를 절실하게 배웠기 때문이다. 다음은 나폴레옹 힐이 기다린 보답을 받은 이야기이다. 마침내 게이트 박사가 방에서 나오자, 그의 비서는 우리를 소개시켰다. 나는 농담 삼아 그의 비서가 한 말을 물었다. 그는 앤드류 카네기의 소개장을 읽은 후에 시원스럽게 말을 받았다.
"내가 영감을 기다리고, 찾는 방법을 보고 싶습니까?"
그는 나를 방음 장치가 된 작은 방으로 이끌었다. 그 방에는 가구라고는 평범한 탁자 하나와 의자가 전부였다. 그리고 탁자 위에는 종이와 필기 도구와 함께 조명 스위치가 놓여 있었다. 게이트 박사의 설명에 의하면, 그가 어떤 문제에 대한 해답을 구할 수 없을 때마다 이 방에 와서 문을 닫고 앉아서 불을 끄고 강한 집중 상태로 빠져든다는 것이다. 그는 관심을 조절하는 성공 법칙을 응용하여 자신의 무의식에게 문제에 대한 답을 달라고 요구한다. 가끔 영감이 전혀 떠오르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또 다른 때는 즉각적으로 그의 머리 속에서 떠오르거나, 두시간이 걸린 뒤에야 영감이 떠오르기도 한다. 일단 영감이 구체화되기 시작하면, 그는 불을 켜고 그것을 써 내려 간다는 것이다. 엘머 게이트 박사는 다른 발명가들이 착안했지만 성공을 눈앞에 두고 실패했던 200여 개의 아이디어를 다시 살려서 완성시켰다. 그의 방법은 간단했다. 발명품의 초안과 도면을 그 실용적인 적용 범위 내에서 샅샅이 조사하고, 그 약점을 발견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다. 그는 특정한 발명 초안을 가지고 그 방으로 간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답이 떠오를 때까지 앉아 있는 것이 전부다. 나폴레옹 힐이 게이트 박사에게 물었다.
"영감이 떠오르기를 앉아서 기다리는 방법이 성공을 거둔 이유가 뭘까요?"
게이트 박사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모든 생각의 근원은 다음 세 가지로 압축됩니다.
1. 지식은 무의식 속에 저장되고, 개인의 경험과 관찰과 교육을 통해 축적됩니다.
2.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지식은 다른 이들로부터 축적되고, 텔레파시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3. 무한한 지식의 광활한 우주적인 창고 안에는 모든 지식과 현상이 저장되었는데, 인간의 무의식을 통해 그곳과 접촉할 수 있습니다.
나는 영감이 떠오르기를 앉아서 기다릴 때, 나 자신을 지식의 세가지 근원과 일치되도록 조정합니다. 그 외에 또 다른 근원이 존재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나는 그것에 대해서 모르겠습니다."
엘머 게이트 박사는 자신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확실하게 알고, 긍정적으로 그의 길을 따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