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과 북극에서도 과연 감기에 걸릴까? 물론 “예”라고 대답할른지 모른다. 왜냐하면 추운날 감기에 더 잘 걸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남극과 북극에서는 감기 바이러스가 살 수 없기 때문에 감기에 걸릴 걱정이 전혀 없다.
뉴욕에 있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항상 13센티미터 정도 흔들거리며 파리에 있는 에펠탑은 기온에 따라 15센티미터 정도 흔들거린다.
선풍기는 시원하게 해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덥게 한다. 선풍기는 그저 몸의 습기를 말려 잠시 열을 빼앗아감으로써 시원해지는 듯이 느끼게 할 뿐, 실제로는 모터의 열 때문에 오히려 더워진다.
1902년 마르티니크 섬에 있는 펠레 화산이 폭발하였을 때 가스와 불꽃 때문에 38,000명이 질식했다. 하지만 그 중 단 한 사람, 지하 감옥에 갇혀 있던 죄수만은 살아남았다.
1930년대 미국에는 금주령이 내려 있었는데 워렌G.하딩 대통령 등 정치가들은 밖으로는 국민들에게 금주령을 강요했으나 자신들의 집안에서는 술에 만취되곤 했다. 그 때 미국에는 200,000개의 무허가 술집이 널려 있어 뉴욕에만도 32,000개가 넘었고 그 중 15,000개는 살롱 비슷했다.
비는 땅을 축축하게 만드는게 아니라 오히려 메마르게 만든다. 왜냐하면 공기중에 있는 습기를 빼앗아, 이것이 구름으로 되었다가 다시 비로 변하여 땅에 떨어지기 때문이다. 만약 비라는 것이 없다면 공기 중에 있는 습기는 항상 땅의 표면을 축축한 상태로 유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