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백일몽
보들레르는
여행에 대한 백일몽을
고귀한 영혼, 탐구하는 영혼의 표시라 여겼다.
그는 고향의 지평 안에서는 만족할 수 없었다.
그는 평생에 걸쳐 항구, 부두, 역, 기차, 배,
호텔방에 강하게 끌렸으며, 자신의 집보다
여행을 하다 잠시 머무는 곳에서
더 편안함을 느꼈다.
- 알랭 드 보통의《여행의 기술》중에서 -
여행 백일몽
보들레르는
여행에 대한 백일몽을
고귀한 영혼, 탐구하는 영혼의 표시라 여겼다.
그는 고향의 지평 안에서는 만족할 수 없었다.
그는 평생에 걸쳐 항구, 부두, 역, 기차, 배,
호텔방에 강하게 끌렸으며, 자신의 집보다
여행을 하다 잠시 머무는 곳에서
더 편안함을 느꼈다.
- 알랭 드 보통의《여행의 기술》중에서 -
번호 | 제목 |
---|---|
공지 | 역대로 사람의 진정한 역사는 - 세종대왕 |
3403 | 물길을 걷다- 생명의 강을 그대로 두라1 |
3402 | 낙동강 걷기를 떠나며 |
3401 | 중첩되는 기억 |
3400 | 고원의 도시 태백에서 |
3399 | 한국의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
3398 | 물과 사람이 돌아가는 곳 - 회룡포 |
3397 | 그만 쳐 놀려라, 비비디바비디부! 1 |
3396 | 제 2의 청계천 |
3395 | 낙동 정맥의 끝자락에 서서 |
3394 | 강가에서 |
3393 | 맨발로 겐지스 강가를 걸었던 수행자를 생각하며... |
3392 | [리눅스포털] 리눅스투데이 제 167 호 |
3391 | 저 하늘로 1 |
3390 | 어떤 운명 |
3389 | 한국의 승려 -자연을 명상하는 힘 |
3388 | 현대의 악령 |
3387 | ‘암투병 소녀’와 ‘바보’ 하늘나라서 ‘접속’ |
3386 | 밤하늘의 별을 보라 |
3385 | 성주괴공 成住壞空 |
3384 | 삶의 마지막 동행자 호스피스계 대모 노유자 수녀에게 듣는 죽음이란 |